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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과몰입에서 한 가지 주목할 것은 부모의 게임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가정일수록 자녀의 게임 과몰입 비중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부모가 게임이용에 대해 모르는 경우 자녀의 과몰입 및 과몰입 위험군의 비중이 각각 10.6%, 7.6%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책 본문 중 발췌

 

교보문고에서 온라인으로 주문 가능합니다. 

 

 

목차소개

 

  • 제1장 게임과 인터넷 사용에 대한 이해
  • 1. 게임의 기초이해
  • - 게임의 정의, 산업과 문화로서 게임, 플랫폼, 장르특성
  • 2. 게임 관련 제도 소개
  • - 게임등급제도, 내용정보표시제도, 셧다운제, 결재한도 등

 

  • 제2장 게임콘텐츠 이용에 관한 사회현상
  • 1. 게임이용에 따른 부작용
  • -선정성, 폭력성, 사행성, 확률형 아이템 등과 사례
  • 2. 과몰입에 관하여
  • - 과몰입 실태, 부작용 관련 등

 

  • 제3장 과몰입 지도방안
  • 1. 우리 아이는 게임중독(과몰입)인가? (WHO 게임중독 판단 등)
  • 2. 과몰입 해소를 위한 환경 조성(가정에서 할 수 있는 과몰입 회피 환경 조성)
  • 3. 지도방안(과몰입 자녀의 지도 방법)
  • 4. 과몰입의 치료(과몰입 치료 도움 기관 및 참여프로그램 소개)

 

  • 제4장 기능성 게임과 인터넷 미디어 활용하기
  • 1. 기능성 게임 활용(유익한 기능성 게임의 소개)
  • 2. 기능성 콘텐츠의 활용(게임은 아니지만 게임의 형태를 가진 콘텐츠 활용 소개)
  • 3. 인터넷 콘텐츠 활용(인터넷 콘텐츠의 활용을 위한 사이트 소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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