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체험기

필기 메모 프로그램 inkodo

by tejarang 2023. 1. 16.
반응형

필기가 가능한 앱이나 프로그램은 몇 종류가 있지만
불러온 이미지나 PDF위에 필기를 하고 저장을 하려니 필기한 내용은
저장이 되지않는 경우가 있었다.

이미지와 필기내용을 전부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Inkodo인데 윈도우 모바일을 포함한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아쉽게도 안드로이드나 애플환경은 지원하지 않는다.

이력서를 제출할 일이 생겼는데 지원 서류를 다운받아
자필로 작성하고 서명하여 제출하라는 것이었다.
MS의 원노트를 사용해봤는데 열심히 자필작성한 부분은 저장이 되질 않았다. ㅜㅜ

일전에 유튜브에 활용하려고 받아 둔 Inkodo라는 프로그램이 떠올라서
사용해보았다.
inkodo를 오픈하고 PDF파일을 불러온 후 터치펜을 이용하여
이력서의 빈칸을 채워나갔고 서명까지 작성 완료 후 Export 메뉴에서 PDF를 선택하여
파일을 내 보낸 후 확인해보니 빈칸의 자필로 기록한 내용들이 잘 살아있었다.
PDF이외에 이미지로 내보낼 수 도 있고 SVG로 내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이처럼 계약서 등의 문서를 불러와 서명을 하고 다시 PDF나 이미지로 저장하는 용도로도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Inkodo는 윈도우 컴퓨터나 태블렛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유튜브 방송을 할 경우 화면에 필기를 하면서 진행하는 형태라면 Inkodo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필자도 처음엔 유튜브 방송 목적으로 설치해 두었던 것인데
이미지위에 필기용도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 상단의 다양한 필기도구를 선택할 수 있고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음성녹음도 가능하다.

인코도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인코도 다운로드 바로가기

 

Inkodo

잉크로 놀기

inkodo.softonic.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