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자본 도전기(디지털 파이프라인 구축)/블로그,SNS

애드센스 재도전과 승인

by tejarang 2022. 7. 10.
반응형

애드센스 1차 불합격 이후 블로그 글쓰기를 손을 놓고있었다.

이유를 모르니 당췌 재도전할 마음도 별로 생기지않았고 된다는 확신도 없어져서 이리라...

 

티스토리 설정에서 수익부분에 들어가보니 오래되서 인지 구글애드센스하고 카카오애드핏 연동이 풀려있었다.

어떤 이유로 풀린것인지 모르겠으나 다시 연동을 눌러 연동을 활성화시켜놓았다.

 

연동이 풀려서 애드핏도 수익이 하나도 없는 상태가 되어있다.

 

다시 도전하기로 하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점검해보았다.

일단 1차 실패 이유는

가치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 

제작중인 사이트 또는 앱에  대한 자리표시자 콘텐츠를 포함하는 콘텐츠가 없습니다.

였다.

먼저 기존의 포스팅들 중 글자수가 너무 적은 글들에 대해 추가적으로 글을 보완했다.

그리고 자리표시자 콘텐츠가 없다....사실 무슨 얘긴지 정확히 모르겠으나 

광고표시 영역 지정에 관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광고표시 영역도 점검했으나 이상이 없었다.

이것저것 전반적으로 다 점검하고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최종 확인

결국 일부 콘텐츠만 조금 수정한 것과 신규 포스팅 글 5~6개 올린 것 말고는 뭘 했다고 할 것이 없다.

2차 재도전 후 약 10여일을 기다린 끝에 아래와 같은 메일이 도착!

 

그런데 아래와 같은 축하 이메일이 온다고 하던데 오지않았고 위에 메일만 왔다.

저 언니를 못봐서 좀 아쉽네....

 

포스팅글에 들어가 보니 모든 글에 광고가 붙어있지않았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다 붙는다.)

내 글에 광고가 올라간것을 보니 내 글이 가치가 있는듯하여 뿌듯하다.

애드센스에 접속하니 홈화면부터 달라졌다. 그새 0.35불 붙었네. ㅎㅎ

승인에 따른 결론

1. 글자수가 무조건 몇 자이상 써야하는것은 아니다. 포스팅에 글자수가 적은 포스팅도 많다.

   억지로 늘려서 이상한 포스팅을 만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개인적으론 핵심만 간단히 하는것을 선호하는데...

2. 존댓말을 써야한다? 새로 포스팅한 글은 다 존대말을 안썻다. 바쁜 세상 짧게 쓰는 것이 한눈에 들어온다.

   존댓말 써야한다는 이말은 도데체 어디서 나온것인가?...

3. 맞춤법 : 맞춤법에 맞게 글을 쓰는 것이 구글 AI가 인식하는데 도움이 되긴하지만 띄어쓰기라던가 그런것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같다. 맞춤법검사를 하지도 않았고 글자수세기 같은 것도 하지않았다.

 

이 외에도 여러 뇌피셜들이 있는데 승인에 도움이 될 수는 있어도 필수조건은 아니니  알아서 잘 걸러야겠다.

 

애드센스 광고는 '자동광고' 옵션으로 설정해놓으면 당장 특별히 할 일은 없으나 구글에서 핀번호를 우편으로 보내오면

핀번호를 입력하는 절차가 있는데 번호를 받은 후 다시 포스팅하려고 한다.

 

기본적 형식점검에서 이상이 없고(애드센스에서 상태확인) 포스팅만 충실히 한다면 포기하지말고

다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