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자본 도전기(디지털 파이프라인 구축)/지식사업(출판,강의,재능서비스)

[강연]게임법과 건강한 게임이용 관련 교육(경기외고)

by tejarang 2021. 6. 1.
반응형

5월의 마지막날 명문 경기외고에 게임법과 게임이용자의 자세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학생 인원의 입장제한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하였습니다.

 

게임은 이제 뗄레야 뗄수 없는 중요한 문화콘텐츠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이용하는 만큼 게임이용에 따른 부작용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환경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게임이용 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게임과 관련된 법제도의 이해와 지루하지 않게 등급분류 사례를 곁들였으며 게임을 건강하게 이용하는 방법 등으로

70분간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강의를 하는 것이 꽤 힘들긴 하더군요...

그래도 오랫만의 오프라인 강연이라 생동감이 있어 좋았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사라졌으면 하는 소망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것입니다. 그 이전의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행복한것이 었는지를 ..

공기가 항상 있을때 공기의 고마움을 모르는 것과 같은...

 

경기외고의 명사강연은 연2회 진행되는데 각계 전문가의 강연을 들으면서 학생들에게 폭넓은 간접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향 후 진로나 일상 생활에 있어서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현재 게임이용에 관련된 원고를 작성하고 있는데 책의 내용을 강연에 녹여 넣으면서 강연도 더욱 알차게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출판과 강의를 사업적으로 본다면 지식을 판매하는 것으로 자본이 들지않는 무자본사업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돈보다는 이를 발판으로 한 사회공헌 및 파생되는 부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책은 단순히 프린트된 종이가 아닌 정보와 지식이며 생각입니다.

강연 역시 그냥 말이 아닌 정보와 지식이며 생각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지식의 콘텐츠만 있다면 책 만드는것도 어렵지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관련된 책 제작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크몽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등 여러분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