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자본 도전기(디지털 파이프라인 구축)/디자인분야

포토샵에 대지 기능을 활용 여러장을 한번에

by tejarang 2021. 6. 13.
반응형

포토샵에 대지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장면의 이모티콘을 한번에 펼쳐보자.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여러장을 한번에 펼쳐놓고 작업하는 형태의 대지기능을 사용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포토샵에서는 대지기능이 없어 여러장을 동시에 듸워놓고 비교해 보기 어려웠는데 

포토샵에서도 이제 대지기능을 활용하여 제작이 가능해졌다.

 

특히 이모티콘 작업할 때 하나하나의 동작을 일일이 한개의 파일로 만든다면 불편하며

레이어 그룹기능을 활용해도 한번에 여러 동작을 보기는 불가능했었다.

 

이제 대지 기능을 이용하여 각각의 동작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다.(포토샵2021기준 설명)

 

그럼 대지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자.

 

파일-새로만들기에서 아트보드를 체크!

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대화창이 나오게 되는데 가로세로 크기를 입력 후 빨간색 테두리의 아트보드에 체크해주어야한다. 

 

도구의 이동메뉴를 꾹 눌러주면 팝업이 뜨면서 대지도구를 선택할 수 있다.

대지도구를 선택하면 대지에 플러스버튼이 사방에 나타나며 원하는 방향의 플러스를 클릭하면 대지가 생성된다.

 

 

위의 방식으로 대지를 만들었다.

카카오 이모티콘 제안갯수에 맞추어 만들어 놓고 템플릿으로 써보려고 한다.

움직이지않는 이모티콘 기준으론 32컷을 제안해야하니 여유있게 40컷 이상의 대지를 만들어놓고 나중에 걸러내는 방법도 좋겠다.

 

아트보드 체크없이 기존에 이미 만들어진 파일도 가능하지만 새로 만들때 대지를 만드는 것이 심플하다.

 

자세한것은 작업을 해봐야알겠지만 대지기능이 추가되어 여러가지 장면을 한번에 보고 관리하기는 수월할듯하다.

일러스트레이터의 대지보다는 생성하기도 조금 손이가고 레이어의 확장개념이긴 하지만 일단 기능이 생긴것이 좋다..

 

 

어떤 불편함이 있을지는 경험해보고 포스팅하기로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