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자본 도전기(디지털 파이프라인 구축)/디자인분야

프로크리에이트 나만의 팔레트만들기

by tejarang 2021. 6. 21.
반응형

이번편은 프로크리에이트에서 나만의 팔레트 만들어 봅니다.

 

프로크리에이트 맨 오른쪽 상단의 칼라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색상 팝업창이 나온다.

아래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디스크로 선택되어있는 화면입니다.

칼라팔레트 아래쪽에 보면 파란원모양의 디스크 탭으로 선택이 되어있는데 맨오른쪽 6개박스모양의 '팔레트'를

클릭합니다.

 

팔레트를 클릭하면 기본 팔레트들이 보일것인데 더하기 버튼을 누른 후 새로운 팔레트 생성을 클릭!

 

 

 

'제목없음' 팔레트가 형성이 되는데 '제목없음' 부분을 클릭하여 제목을 바꿔어 알아보기 쉬운 이름을 지정해줍니다.

물론 나중에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팔레트가 형성이 되면 당연하지만 색들이 하나도 없고 비어있지요.

 

이제 색을 채워넣어야하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시 아래쪽 원형의 '디스크' 모양을 클릭하여 디스크 화면이 나타나게 한 후에 

 

위 디스크에서 원하는 색을 클릭하여 만들고난 후 팔레트의 빈 공간을 클릭하면 해당색이 팔레트로 생성이 됩니다.

생성된 색상을 드래그해서 이동할 수 있으며 해당색을 길게 누르면 삭제도 가능합니다.

 

특히 이모티콘 작업은 디스크에서 매번 색을 픽 하게 되면 썻던 색을 맞추기도 어렵고 너무 비슷한 많은 색상이 생성되서 깔끔한 맛이 없어질 수 있기때문에 색을 통일성있게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자주 사용하는 색은 등록해서 이용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색상도 맞출 수 있으므로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캐릭터별로 팔레트를 만들어도 좋으나 이모티콘 특성 상 여러색을 사용하지 않으니 하나의 팔레트로 작업해도 큰 어려움이 없는 경우도 있지요.

 

참고로 한개의 팔레트는 30개의 색상 등록이 가능한데 물론 팔레트 이외의 색상이 필요한 경우  그때그때 색상을 만들어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로 쓰는 색상이나 색상의 통일이 필요한 경우는 반드시 팔레트를 만들어 써 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