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자본 도전기(디지털 파이프라인 구축)/지식사업(출판,강의,재능서비스)

교보에서 POD출판하기(2)

by tejarang 2022. 11. 2.
반응형

이제  1편에서 필요한 준비물이 완료되었다면 교보문고 출판을 위한 진행을 해보자

1편을 보지않은 분은 여기서 확인 --> https://creatmoney.tistory.com/65

 

최근에 교보문고 사이트가 개편이 되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

https://product.kyobobook.co.kr/pod/main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래 이미지처럼 빨간색 원부분을 클릭

사이트 개편이 되면서 파트너시스템 페이지가 새로 생겼는데 기존회원은 아이디입력 후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면

비밀번호 설정 메일이 오는데 비밀번호 재설정화면으로 연결된다.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고 다시 로긴하면 된다.

 

그런데 사이트 개편전에 필자가 등록하던 작업이 있었는데 아마도 새롭게 작업해야하는 것 같다.ㅜㅜ

책 제명, 페이지 및  책의 형태,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책의 본문파일을 등록한 후 책 표지를 PDF파일 등록

 

그런데 열심히 책등계산을 해서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사이즈를 맞췄는데 책등 사이즈가 계산되어 나온다.

 

 

 

 

심지어 내가 계산한것과 살짝 다른 수치가 나와있다.... 책등 계산을 애써 할 필요가 없다.

 

 

그림의 우측 상세정보란을  보면 최저가격까지  계산이 되지만 가격은 조정 할 수 있다.

이어서 책 소개 , 목차소개, 저자소개를 입력하고 나면 판매신청이 가능하다.

미리보기를 넣을 경우 앞표지+여백1페이지+내지+뒤표지 식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판매신청이 되면 대기 상태로 전환되면서 교보문고측에서 검수를 진행한다.

 

 

이로서 드디어 POD서적의 신청이 완료되었다.

일단 신청이 완료된 이후 수정이 필요할 경우 별도로 요청을 해야하므로 신청완료 전에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이 얼마나 오랜 기간 원고를 잡고 늘어졌는지 속이 시원하다.

책을 쓴다는건 정말 인고의 노력이 필요한 듯하다. 마무리는 지었지만 아직도 아쉽고 부족한 것 같아 걱정이다.

어느 수준에서 끝내야지 100% 만족은 어렵다. 

무턱대고 원고를 쓴 것 같은데 만일 다시 책을 낸다면 좀 더 기획단계를 탄탄히 하고 시작해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하루 지나 확인해보니 미리보기 서비스 파일 오류로 반려가 되었다.(메일이 오지는 않으니 들어가서 확인이 필요하다)

 

 

여백 페이지를 넣어 맞게 한것 같은데? 하면서 다시 찾아보니 추가적인 내용에 아래와 같은 상세 설명이 있었는데

등록 당시 이부분을 놓친것이다. ㅜㅜ

 

100페이지 이상이므로 앞19 뒤1 총 20페이지(10장)를 생성한다는데 나는  9장밖에 하지않았다.

이해하기로는 원본파일과 다르게 빈페이지 한장을 더 넣으라는 것으로 해석이 된다.

아마도 앞표지의 뒷 부분이 있기때문에 그래야 원본 파일과 동일한 페이지가 생성된다는 것으로 생각이 된다.

 

준비한 책의 원고가 100페이지라면 

앞표지(1)+빈페이지(1)+원고(100Page)+뒷페이지(1)=총103페이지로 미리보기 파일을 만들어야한다.

 

미리보기라고 해서 약간의 페이지만 넣는 것이 아니고 전체 내용을 다 넣어야한다!!!!

 

 

 

미리보기 개념을 정확히 몰라서 두번이나 반려가 됬다.

 

이번엔 아크로뱃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정을 해서 다시 제출하였다.

 

이 후 진행되는 결과는 추가적으로 포스팅 수정을 할 것이며 

다음 포스팅은  e북 만들기를 포스팅 하고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