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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본 도전기(디지털 파이프라인 구축)/인터넷쇼핑몰,POD

중국 구매대행 상품등록 프로세스(상품등록)

by tejarang 2022. 1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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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 및 스마트 스토어나 그 외 스토어가 완료 된 상태로 가정하고 상품등록 부분을 짚어보겠다.

 

해외구매대행에 있어 형식이 아닌 실질적인 수익을 얻기위해서는 상품선정이 매우 중요하다.

아무리 샵을 만들고 물건을 대량 등록했어도 팔릴만한 상품이 없다면 판매는 일어나지 않을테니까 말이다.

 

상품선정에서 스토어에 올리는 순서에 대해 요점을 정리해보기로 한다.

 

중국 타오바오 사이트

1. 아이템 또는 아이템 카테고리 선정

판매하고자 하는 관심상품을 정했다면 상품의 종류나 상품의 현황, 경쟁력을 확인해봐야한다.

 

2. 키워드 아이템 검색

  아이템스카우트나 판다링크 등을 통해 아이템 키워드 검색을 통해 판매를 위한  키워드,

  경쟁강도 분석

  주의점 : 허가나 인증이 필요한 제품, 평균가격이 너무 낮은 것이나 판매량이 적은 것은 제외. 

 

3,. 국내에서 해당 키워드 제품의 실제 판매 상태를 확인한다.

  - 네이버에서 키워드 아이템의 타 판매자 상세페이지 확인, 구매평 등 확인,

    경쟁사업자(네이버 쇼핑 해외직구상품 탭 상품) 벤치마킹

 

4. 해외 구매사이트(타오바오 등) 검색 - 해당 키워드제품들을 확인

  - 판매량이 높은 순서로 필터링해서 잘 팔리는 물건을 확인하고  지금은 판매량이 적더라도

   판매가치가 있는 물건도 발굴

 - 국내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가격을 비교해서 마진을 남기기 어려운 제품은 피하자

   (꼭 소싱이 필요하다면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나 확인해보고 1688과 같은 도매사이트를 활용

    도매사이트에서도 알리왕왕같은 메신저를 통해 딜을 시도)

 

5. 위의 과정을 통해 소싱할 상품을 엑셀에 정리

  - 카테고리설정, 마진설정(무게에 따른 배송비 확인), 스토어에 올릴 최종판매가 결정하고 관리하는 용도

 

6. 타오바오에서 상품 이미지를 다운받고 자신의 스토어에 상세페이지 업로드.

   (업로드 시 번역을 할 수 있다면 하는 것이 좋으며 해외구매대행 상품임을 알리고 주의사항 등을 템플렛으로 만들어 상세페이지에 붙여준다)

 

 

등록 시 주의가 필요한 제품

화장품, 의약품, 건강제품, 식용제품, 유아용품 등과 같이 허가나 인증이 필요한 제품

브랜드상품(저작권 이슈),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제품(배송 및 포장훼손 등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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